분양관리신탁

풍부한 업무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우량 부동산 서비스를
창출하겠습니다.

분양관리신탁이란?

우리나라는 피분양자의 보호를 위해「건축물의 분양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공동주택을 제외한 오피스텔, 상가 등의 건축물을 선분양하기 위한 요건을 정하고 있습니다.
그 요건이라 함은,
첫째, 금융기관으로부터 분양보증을 받는 경우 또는
둘째, 신탁회사와 분양관리신탁 및 자금관리대리사무계약을 체결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신탁에도 불구하고 분양사업자의 지위는 고객님이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오피스텔, 상가 등의 건축물을 신축하여 분양하시고자 한다면 한국자산신탁과 분양관리신탁 및 자금관리대리사무계약을
체결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첫째, 신탁회사와 계약 체결 후 고객님께서 부담하시는 수수료가 금융기관의 분양보증수수료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둘째, 금융기관으로부터 분양보증을 받는 경우 고객님의 사업부지는 언제든 채권자로부터의 법률적 제한권리에 노출되어 있는데 반해
신탁회사와 분양관리신탁을 체결할 경우 고객님의 사업부지는 안전하게 보호될 수가 있습니다.
셋째, 고객님은 신탁회사와의 자금관리대리사무계약을 통해 해당 사업의 분양수입금 수납 및 사업비의 집행 등 자금관리업무를 신탁회사에
위임하게 됩니다. 신탁회사는 고도의 공신력과 자금관리의 투명성을 통해 피분양자의 신뢰도를 제고하게 되며, 이는 고객님 사업의
분양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편, 건축물의 선분양을 위한 다른 방안으로 고객님께서는 "토지신탁"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법에서는 "신탁회사가 분양사업자로 되는 신탁계약이 체결된 경우" 착공신고후 별도의 신탁계약을 요하지 아니한다고 규정하고 있는 바
이는 바로 "토지신탁"을 의미합니다. 토지신탁에 대한 설명은 "토지신탁" 업무소개란의 자세한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분양관리신탁 및 자금관리대리사무의 장점

  1. 1.공사착공 후 선분양이 가능하여 조기의 분양대금 회수가 가능합니다.
  2. 2.사업부지가 신탁됨으로 인해 고객님의 부도 및 파산 등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안정적인 진행이 가능합니다.
  3. 3.한국자산신탁의 투명하고 안정적인 자금관리를 통해 피분양자를 보호함과 동시에 사업의분양성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